▶뉴욕증시 이틀째 상승…소비 회복 조짐
뉴욕증시가 이틀째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미국의 2월 도매 재고와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증시를 이끌었습니다.
▶GM 트럭 600만 대 브레이크 결함 조사
미국 교통안전당국이 GM 트럭의 브레이크 장치에 결함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면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 주식형 펀드 환매 늘고 예금도 이탈
코스피가 1,700을 넘어서면서 펀드에서는 연일 뭉칫돈이 빠져나가고 있습니다.
이들 자금은 MMF와 채권형 펀드 등 안정형 자산으로 몰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대통령, 핵 안보 정상회의 참석
이명박 대통령은 오는 12일부터 미국에서 열리는 핵 안보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내일(11일) 출국합니다.
핵 안보 분야에 대한 우리의 기여 의지를 천명하고, 북핵 문제 해결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지도 당부할 전망입니다.
▶ 한명숙 전 총리 1심서 무죄 선고
뇌물 수수 혐의로 기소된 한명숙 전 총리에게 무죄가 선고됐습니다.
법원은 곽영욱 전 사장의 진술에 신빙성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 구제역 또 발생…방역 당국 '비상'
정부가 구제역 종식을 선언한 지 보름여 만에 인천 강화군의 한우농가에서 구제역이 또 발생했습니다.
구제역 신고가 늘고 있어 방역 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22일 지나야 함미 인양"
천안함 함수를 끌어올릴 크레인이 침몰 현장에 도착하며 인양에 필요한 장비는 모두 갖춰졌습니다.
아무래도 실종자가 있는 함미가 중요한데, 작업이 예상보다 늦어지며 오는 22일은 지나야 끌어올릴 수 있을 전망입니다.
▶ KCC 챔프전 기사회생…역전 발판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에서는 1승3패로 위기에 처했던 KCC가 부상 중인 하승진 선수까지 투입한 끝에 모비스를 눌렀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