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자 수 1명당 천 원씩 기부하겠다는 공약을 내걸었던 LG전자 직원이 실제로 1,000만 원이 넘는 금액을 기부할 상황에 놓이자 구독을 "취소해 달라"며 당황한 기색을 보였었는데, 결국 공약을 지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영상 = 유튜브 채널 'MZ전자' 캡처 |
유튜브 채널 'MZ전자'를 운영하는 LG전자 최정현 선임은 지난달 4일 유튜브 채널에 사내 기부 키오스크를 사용하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영상에서 최 선임은 "아내와 상의하지 않고 올린다"며 "구독자 1명당 천 원씩 기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50명이나 되면 잘한 걸 듯"이라는 자막도 띄웠습니다.
그런데 영상을 올린 지 얼마 되지 않아 구독자 수가 빠른 속도로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구독자 44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에 소개된 겁니다.
유튜브 채널 '뻘짓 연구소'는 커뮤니티에 "LG전자에서 쇼츠용 채널을 만들었는데, 구독자 1명당 천 원씩 기부한다고 한다. 1만 명 구독해서 한번 넉넉하게 월급 삭제시켜 보실까요?"라고 적었고, 누리꾼들은 "화력지원하러 가겠다", "이건 못 참지", "당장 구독하러 간다"는 댓글을 달았습니다.
그렇게 영상을 올릴 때만 해도 38명 뿐이었던 최 선임 채널 구독자는 가뿐히 만 명을 넘겼습니다. 공약을 이행하려면 천만 원 넘게 기부해야 하는 상황이 된 겁니다. 상황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지자 최 선임은 "아내한테 걸렸다. 구독 취소해 달라"는 영상을 올리며 당황한 기색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 영상 = 유튜브 채널 'MZ전자' 캡처 |
결국 회사가 나섰습니다. LG전자는 1,000만 원 이상을 기부해야 하는 최 선임의 상황이 알려지자 임원 사회공헌기금 1,000만 원을 지원했고, 최 선임은 자신의 월급 300만 원을 보태 총 1,300만 원을 기부할 수 있게 됐습니다.
최 선임은 "임직원이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는 기부 키오스크를 소개하고자 올린 영상이 이렇게 큰 관심을 끌 줄 몰랐다"며 "좋은 취지로 시작한 캠페인이 한 직원의 부담으로 돌아가지 않도록 회사가 도움을 줬다"고 고마움을 표했습니다.
↑ 공약 이행하는 LG전자 최정현 선임 / 사진 = 유튜브 채널 MZ전자 캡처 |
LG전자는 지난 6
[윤혜주 디지털뉴스 기자 heyjude@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