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짤'로 보는 뉴스, <짤e몽땅>입니다.
1. "릴스 넘기다가 눌러진 듯... 실수"
↑ 영상=정승제 인스타그램 |
스타 수학강사 정승제가 BJ과즙세연의 댄스 영상에 '좋아요'를 눌렀다가 논란이 일자 "릴스를 넘기다가 그냥 눌러진 것 같다. 실수"라고 해명했습니다.
앞서 누리꾼들은 "학생을 가르치는 선생이 선정적인 영상에 '좋아요'라니", "선생도 개인의 자유가 있다"며 엇갈린 반응을 보였는데요.
정승제는 자신이 춘 '삐끼삐끼' 춤 영상을 올리며, "이 영상이야말로 좋아요 만 번"이라고 했습니다.
2. '이나은 두둔 논란' 곽튜브 재차 사과…교육부 영상도 비공개
↑ 영상=유튜브 '곽튜브' 채널 |
유명 유튜버 '곽튜브'가 '멤버 왕따' 의혹을 받고 있는 그룹 에이프릴 출신 배우 이나은과 함께 이탈리아 로마를 여행하며 그를 옹호하는 듯한 영상을 올렸다 역풍을 맞고 있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곽튜브는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하고 두 번의 사과문을 채널 커뮤니티에 작성했는데요, 교육부 유튜브 계정에서 곽튜브가 출연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공익광고가 비공개 처리되는 등 여파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3. 3년 이상 '그냥 쉬는' 청년 8만2천명
↑ 영상=MBN |
3년 이상 취업하지 않은 청년 중 준비를 하지 않고 집에서 그냥 쉰 청년이 8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19일) 통계청의 경제활동인구 청년층(15∼29세) 부가 조사 마이크로데이터에 따르면, 5월 기준 최종 학교를 졸업하고 3년 이상 취업하지 않은 청년은 지난 5월 기준 23만8천명이었습니다.
대체로 미취업 기간이 길어질수록 그냥 쉬는 청년 비중이 커졌는데, 3년 넘게 일자리를 찾지 못 하면 구직을 포기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4. "빠른 길이라더니 5시간 갇혔다"
↑ 영상=온라인커뮤니티 캡처 |
좁은 논길에 줄 지어 서 있는 차량 여러 대.
추석 연휴 귀경길에 네이게이션이 알려주는 길만 믿었다가 5시간 동안 농로에 갇혀 낭패를 봤다는 운전자들의 경험담인데, 온라인에서 화제가 됐습니다.
공교롭게도 이들은 티맵, 카카오맵 등을 이용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업체 측은 우회로 이용 차량이 확 늘어나 병목현상이 발생한 것 같다며, 교통 상황을 바로 수집할 수 없어 차량이 더 몰린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5. "시식대인줄"…음료 보관대서 남의 음료 '홀짝'
↑ 영상=틱톡@luntw1002 |
한 중년 남성이 음료를 한 모금 마시고 내려놓고 또 다른 음료를 집어 맛을 봅니다.
이 곳
다만 이 남성의 국적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정민아 디지털뉴스 기자 jeong.minah@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