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일부 커피·음료 제품 가격 평균 200~300원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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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리바게뜨 / 사진 = 연합뉴스 |
원료비 인상 여파로 제과·제빵 업계가 잇따라 가격을 올리고 있습니다.
파리바게뜨는 오늘(7일) 오는 10일부터 96종의 빵과 25종의 케이크 등 일부 제품의 가격을 평균 5.9%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2월 이후 2년 만의 가격 조정입니다.
이에 따라 ▲'그대로 토스트’는 3,600원에서 3,700원(2.8%), ▲‘소보루빵’은 1,500원에서 1,600원(6.7%), ▲‘딸기 블라썸 케이크’는 19,000원에서 19,900원(4.7%)으로 각각 인상됩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원료비와 각종 제반 비용 상승에 따라 불가피하게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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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빙그레 아카페라 사이즈업(왼쪽) 과 따옴(오른쪽) |
빙그레도 다음 달부터 더위사냥·붕어싸만코 등 아이스크림과 일부 커피·음료 제품의 가격을 200~300원씩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커피 음료 ‘아카페라 사이즈업(350㎖)’은 2,400원에서 2,600원으로, ▲과일주스 ‘따옴(235㎖)’은 2,400원에서 2,700원으로 각각 오릅니다.
원부자재 가격 상승 및 인건비∙에너지 비용 증가로 인한 원가 압박 심화에 따른 결정으로 보입니다.
빙그레 관계자는 “특히 이번 가격 인상 제품들의 주요 원재료인 커피, 코코아, 과채 농축액 등의 가격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으며, 환율 상승으로 악화되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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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웰푸드 초코 빼빼로 |
어제(6일)는 롯데웰푸드가 오는 17일부터 초코 빼빼로 등 26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9.5% 인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1,700원에서 1,800원으로 올랐던 ▲초코 빼빼로는 이번 인상으로 2,000원으
한편, 지난 5일 통계청이 발표한 1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생활물가지수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2.5% 상승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7월(3.0%) 이후 6개월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입니다.
생활물가지수는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체감하는 물가 변동을 반영하는 지표입니다.
[최유진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t5902676@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