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KT가 6·2 지방선거기간 동안 고객의 동의 없이 후보자들의 선거홍보 문자메시지를 보낸 행위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습니다.
경실련은 KT가 선거 맞춤형 문자발송서비스인 '스마트샷'을 출시해 90명의 후보자로부터 건당 70원에서 120원을 받고 후보자가 원하는 성별·나이·지역에 맞는 대상자 200만 명에게 홍보 문자메시지를 발송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실련은 또 수집한 개인정보는 동의받은 목적 이외에 이용할 수 없도록 하는 정보통신망법에 근거해 KT를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KT는 이와 관련해 방송통신위원회의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장미진 / jay@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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