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보>오늘은 무더위의 절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부분지방 30도를 웃도는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제주도에는 올해 첫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거의 모든 지방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상태입니다.
1>더위도 더위지만 퇴근 무렵에는 갑자기 내리는 비를 주의하셔야되겠는데요,
곳곳에서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2>내일부터는 더위를 조금이나마 식혀 줄 비 소식이 들어 있습니다.
내일 남부지방은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지만, 중부지방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낮부터 비가 내리겠는데요, 비는 토요일에 전국으로 확대되겠고, 휴일인 일요일에는 비가 그치겠습니다.
중부지방은 이번 비가 내리는 동안 무더위가 잠시 주춤하겠는데요, 반면, 남부지방은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25도 등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한낮에는 서울 28도, 청주와 전주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1>지금 여름의 한가운데에 서 있지만 벌써 가을을 준비하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특히, 가을이 되면 거칠어진 피부에 깜짝 놀라는 사람이 많은데요,
깊어진 주름을 보면서 한숨 쉬고 싶지 않다면 지금부터는 피부관리에도 신경 써야 되겠습니다.
2>따라서 덥다는 이유로 빼먹기 쉬운 로션은 유수분 균형을 위해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고 하고요,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기 위해 적은 양의 크림을 바르는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고 합니다.
3>또, 여름철에는 20~30도의 미온수로 세안하는 게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피부의 지질까지 녹여버리는 자극이 강한 비누는 피해야 하겠고요,
4>마지막으로 호두나 잣, 땅콩 등의 견과를 하루에 두세 알 섭취하면 피부 보호막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요,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날씨와 생활정보는 여기까지입니다.
(명시경 기상캐스터)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