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보>오늘도 다름 아닌 '폭염'을 주의하셔야 되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붉게 표시된 거의 모든 지역에 폭염특보가 내려져 있는데요,
경남 하동지역은 10시 반을 기해 폭염경보로 한 단계 강화됐습니다.
특히, 오늘 대구의 기온 36도까지 오르겠고요, 광주와 전주 35도, 서울도 30도를 웃돌면서 폭염이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1>이렇게 더위에다 강한 일사까지 더해지면서 자외선지수는 오늘도 매우 높은 단계를 보이고 있고요, 식중독의 위험도 경고 수준을 보이고 있어 음식물 상하지 않도록 보관에 유의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또, 야외활동 하신다면 한낮에는 그늘을 찾아서 피해 계셔야 되겠는데요,
열경련이나 열사병의 위험이 높아 특히, 노약자는 외출을 삼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2>내일은 가을바람이 불어 온다는 절기상 처서입니다. 새벽이나 아침에 서울·경기에서 비가 시작되면서 낮에는 중부지방으로 확대되겠는데요, 이번 비가 내리면서 그동안 무더웠던 날씨는 한풀 꺾이겠습니다.
구름>구름 영상 보시겠습니다.
지금 고기압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별다른 구름 없이 맑은 하늘 보이고 있는데요,
다만, 부산과 포항 등 해안일부지역에 연무가 나타나있어 이동하실때는 안전운전에 유의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기상도>오늘은 전반적으로 맑은 가운데 오후 한때 대기 불안정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최고>오늘 서울의 낮기온은 32도, 청주와 전주 35도 등 대부분지방 35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막바지 피서즐기시는 분들은 무리한 활동은 조금 자제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센터였습니다.
(명시경 기상캐스터)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