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밀가루 지원 승인…금강산 회담 제의
정부가 8개월 만에 민간 차원의 대북 밀가루 지원을 승인했습니다. 또 금강산 관광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금강산에서 회담을 열 것을 북측에 제의했습니다.
▶ '고엽제 폭로' 주한미군 국회 증언
미군기지 캠프캐럴에 고엽제가 매립됐다고 폭로한 전 주한미군 스티브 하우스 씨 등 2명이 잠시후 오후 2시부터 국회에서 고엽제 관련 증언을 합니다.
▶ 테러범 '특수총알 사용'…피해 키워
노르웨이 연쇄 테러 희생자가 100명에 육박한 가운데 테러범은 인체에 심한 손상을 입히는 특수 총알을 사용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중국 고속철 사고, '안전 불감' 비판
사상자가 240여 명으로 늘어난 중국 고속열차 추돌 사고는 고속 성장 우선정책과 안전불감증이 초래한 인재라는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 박태환 200m 예선 통과…오늘 밤 준결승
박태환 선수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남자 200m 자유형에서 4위로 예선을 통과했습니다. 오늘(25일) 저녁 준결승전을 치르고 내일 2관왕을 노립니다.
▶ 저축은행 국정조사…부산 현장방문
국회 저축은행 국정조사특위가 오늘 부산저축은행 현장방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조사활동에 착수했습니다. 오늘 현장방문에서는 금융감독 당국의 미흡한 대응에 대한 의원들의 질타가 쏟아졌습니다.
▶
내년 7월부터 퇴직금 중간정산 제도가 원칙적으로 제한됩니다.
고용노동부는 퇴직금의 노후보장 기능을 높이는 '근로자 퇴직급여 보장법 개정안'을 공포했습니다.
▶ STX조선 '하도급대금 부당인하' 적발
조선업 불황을 이유로 하도급 대금을 부당하게 깎아온 STX조선해양이 공정거래위원회에 적발돼 과징금을 부과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