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김세영 기자] 레알 마드리드(스페인)가 갈라타사라이(터키)를 완파하며 조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레알 마드리드(이하 레알)는 28일(한국시간) 오전 4시 45분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벌어진 갈라타사라이와의 2013-1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B조예선 5라운드에서 4-1로 승리했다.
이날 홈팀 레알은 에이스인 호날두 없이 나섰다. 대신 베일이 나서 경기 초반 팀 공격을 이끌며 상대를 압도했다.
레알 마드리드가 갈라타사라이를 4-1로 제압했다. 사진은 쐐기골을 넣은 이스코. 사진제공=TOPIC/ Splash News |
승부는 후반에 갈렸다. 레알은 연속골을 터뜨리며 갈라타사라이를 완벽히 제압했다. 후반 5분 레알은 디 마리아의 크로스를 아르벨로아가 왼발로 집어넣었다. 레알은 2-1로 앞섰다. 레알은 이후 후반 18분과 후반 35분 디 마리아와 이스코의 골로 4-1 승부를 결정지었다. 같은 조의 유벤투스는 비달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코펜하겐을 3-1로 꺾으며 조별리그 첫승을 맛봤다.
28일 벌어진 챔피언스리그는 강팀들이 모두 승리를 거둬 이변이 나오지 않았다. 루니의 활약이 돋보였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 레버쿠젠 간의 경기는 맨유의 5-0 대승으로 끝났다. 레버쿠젠은 홈에서 이렇다 할 공격을 하지 못하고 맨유에게 5골을 헌납했다. D조의 강팀인 맨체스터 시티와 뮌헨도 각각 플젠과 CSKA 모스크바를 4-2와 3-1로 제압했다.
▲28일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5라운드 결과
▲A조
레버쿠젠 0-5 맨체
샤흐타르 4-0 레알 소시에다드
▲B조
레알 마드리드 4-1 갈라타사라이
유벤투스 3-1 FC코펜하겐
▲C조
안더레흐트 2-3 벤피카
파리 생제르맹 2-1 올림피아코스
▲D조
맨체스터시티 4-2 빅토리아 플젠
CSKA모스크바 1-3 바이에른 뮌헨
[ksyreport@mae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