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스포츠

안도 미키, 김연아 경기 보고 "감동했다" 극찬 반면 아사다 마오 경기는?…

기사입력 2014-02-20 11:29

아사다 마오·김연아·안도 미키, 사진=안도미키 트위터
↑ 아사다 마오·김연아·안도 미키, 사진=안도미키 트위터


안도 미키, 김연아 경기 보고 "감동했다" 극찬 반면 아사다 마오 경기는?…

'김연아' '안도 미키' '아사다 마오'

은퇴 후 해설자로 변신한 일본의 전 피겨선수 안도 미키가 '피겨 여왕' 김연아의 쇼트프로그램 연기를 극찬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김연아는 20일(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소치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전체 선수 30명 중 17번째(3조 5번째)로 나서 74.92점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습니다.

경기 직후 안도 미키는 자신의 트위터에 "김연아는 노래와 일체된 연기를 선보였다. 모든 기술이 완벽하고 대단했다. 부상을 극복하고 이 자리에 와서 이렇게 연기를 선보이다니 정말 대단한 것 같아 감동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영어로 "WoW Yuna!!! Was so great and I almost cry... She is really good skater!!!(김연아는 정말 대단했고 나는 거의 울 뻔 했다. 그녀는 정말 좋은 스케이터다)"라는 내용의 글을 게재했습니다.

안도 미키는 지난해 11월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대회에 김연아와 함께 출전한 뒤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안도 미키는 이번 대회 일본 방송 해설가로 초반 소치에 들렀다가 현재는 다시 일본으로 돌아간 상태입니다.

한편 김연아는 기술점수(TES) 39.03점, 예술점수(PCS) 35.89

점을 받아 총점 74.92점을 기록해 1위에 올랐습니다.

아사다 마오·김연아·안도 미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사다 마오·김연아·안도 미키, 김연아는 누가 봐도 극찬할만해" "아사다 마오·김연아·안도 미키, 나도 김연아 경기 보다가 울컥했는데" "아사다 마오·김연아·안도 미키, 아사다 마오는 라이벌이 아니지 더이상"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관련 뉴스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