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인 네덜란드/사진=MK스포츠 |
스페인 네덜란드, FIFA "월드컵 역사상 가장 뜻밖의 결과"…스페인 대패
'스페인 네덜란드'
네덜란드의 대승과 스페인의 대패에 국제축구연맹(FIFA)도 충격을 금치 못했습니다.
네덜란드는 14일(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살바도르 아레나 폰타 노바에서 열린 스페인과의 2014 브라질월드컵 B조 첫 경기에서 5-1로 대승했습니다.
우승 후보로 꼽히는 양 팀과의 경기서 예상치 못한 일방적인 승부가 나왔습니다.
FIFA 홈페이지는 경기 결과를 전하며 "월드컵 역사상 가장 뜻밖의 결과다. 판 페르시는 대단히 훌륭한 헤딩슛으로 동점골을 만들어냈다"고 전했습니다.
이날 스페인은 전반 26분 디에고 코스타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사비 알론소가 성공시켜 기선을 제압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네덜란드는 전반 44분 판 페르시의 그림 같은 다이빙 헤딩골로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이어 후반 7분 로벤이 역전골을 성공시켰습니다. 기세를 이어 후반 19분 세트피스 상황에서 데 브라이의 헤딩골로 3-1로 달아났습니다.
거기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네덜란드는 스페인 골키퍼 카시야스의 실수를 틈타 후반 27분 반 페르시, 후반
스페인 네덜란드 전을 접한 누리꾼들은 "스페인 네덜란드, 네덜란드 정말 잘하더라" "스페인 네덜란드, 스페인 정말 암울하겠다" "스페인 네덜란드, 스페인 우승후보였는데...네덜란드한테 이렇게 무참히" "스페인 네덜란드, 예측도 필요없다 경기는 해봐야 아는 것"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