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성룡, 16강 진출 경우의 수 / 사진=MK 스포츠 |
'정성룡', '16강 진출 경우의 수'
한국이 알제리에 패하면서 한국의 16강 진출 경우의 수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23일 오전 4시(한국시각) 브라질 에스타디오 베이라히우에서는 2014 브라질 월드컵 H조 조별 리그 대한민국(감독 홍명보) 대 알제리(감독 바히드 할리호지치)의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이날 대한민국은 알제리에 2:4로 완패하면서, 자력으로 16강 진출은 어렵게 됐습니다.
한편 벨기에는 2승으로 조 1위를 기록하며 16강 진출이 확정됐습니다.
알제리는 이날 승리로 3점을 추가해 조 2위로 올라섰습니다.
한국은 승점 1점을 확보했지만 골득실 때문에 러시아에 밀려 조 최하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에 따라 대한민국이 16강에 진출할 확률은 희박해졌습니다.
오는 벨기에전에서 승리를 해도 알제리-러시아 대결에서 알제리가 승리할 경우 우리나라는 16강 진출에 실패합니다.
하지만 무승부일 경우에는 우리나라와 알제리의 골득실에 따라 2위가 정해질 예정입니다.
결과적으로 벨기에를 상대로 두 골 차 이상 차이를 내야하고, 러시아가 알제리를 1골 차로 이기길 기도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이 경우에 한국과 러시아는 1승1무1패에 골득실까지 0으로 같아질 수 있습니다.
한편 대한민
정성룡, 16강 진출 경우의 수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정성룡, 16강 진출 경우의 수 힘드네..." "정성룡, 16강 진출 경우의 수 이번 알제리 전에서 이겼어야 했는데!" "정성룡, 16강 진출 경우의 수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랍니다"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