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맨시티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의 지역 더비전에서 승리했다.
맨시티는 2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1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 맨유와의 홈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시작부터 지역 라이벌전 답게 치열했다. 전반 30분 맨유 수비수 크리스 스몰링이 조 하트 골키퍼의 골킥을 방해해 경고를 받았고, 7분뒤 페널티박스 근처에서 제임스 밀너에게 위협적인 태글을 가했고, 이로 인해 경고를 받아 경고 누적으로 퇴장 당했다.
↑ 맨시티는 맨체스터 더비전에서 1-0 승리했다. 사진=ⓒAFPBBNews = News1 |
후반 18분 맨시티의 가엘 클리시가 야야 투레의 패스를 받아 크로스를 올렸고, 세르히오 아구에로가 왼발 슈팅으로 맨유의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맨유는 웨인 루니의 단독 돌파에 이어 앙헬 디 마리아의 슈팅. 마루앙 펠라니를 앞세워 반격에 나섰다. 하지만 맨시티의 벽에 가로 막혀 맨시티에 무릎을 꿇고 말았다.
라이벌전 승리로 승점 3점을 얻어낸 맨시티는 승점 20점 (6승 2무 2패)으로 리그 3위를 유지했다. 반면 승점을 획득하지 못한 맨유는 승점 13점
맨유 맨시티의 경기를 본 네티즌들은 “맨유 맨시티, 지역 더비전 답게 재밌네”,“맨유 맨시티, 맨유가 죽어가네”,“맨유 맨시티, 운도 없다”,“맨유 맨시티, 환상적인 경기”,“맨유 맨시티, 맨시티가 4연승이라니”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뉴스팀 mksports@mae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