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김광현·SK에 포스팅 금액 통보…"쉽게 결론 내릴 수 없는 상황"
↑ '김광현' / 사진= MK 스포츠 |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김광현과 원소속팀 SK 와이번스가 미국 메이저리그 사무국으로부터 김광현에 대한 포스팅 결과를 전달받았습니다.
11일 오전 김광현 영입 의사를 가진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구단이 써낸 최고 응찰액이 한국야구위원회(KBO)를 통해 소속 구단인 SK 와이번스에 전달됐습니다.
SK는 포스팅 금액을 확인하는 순간, 임원진과 실무자가 모여 회의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포스팅 금액이 김광현과 SK가 기대했던 것보다 낮아 쉽게 결론을 내리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날 오전 SK는 김광현에게 포스팅 금액을 알렸습니다. 메이저리그 진출을 열망하는 김광현도 "무조건 수용해달라"는 의사를 밝히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광현은 9년을 채워야 획득할 수 있는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지 못한 상태입니다. 때문에 구단의 동의가 있어야
SK 관계자는 "쉽게 결론을 내릴 수 없는 상황이다"라며 "11일 오후에도 회의가 계속되겠지만, 시간을 두고 결정을 내리려고 한다. 오늘 중으로 수용 여부 결정이 어려울 수도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KBO가 SK에 제시한 '수용 여부 결정 기한'은 14일 오후 6시입니다.
'김광현' '김광현' '김광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