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이상철 기자] 슈틸리케호의 아시안컵 첫 상대인 오만이 최종 명단을 확정했다.
폴 르 갱 감독이 이끄는 오만은 27일(한국시간) 호주에서 열리는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 나설 23명의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주축 선수들이 대거 뽑혔다. 센추리클럽(A매치 100경기 이상 출전) 가입자만 4명으로 풍부한 경험을 지닌 선수들로 가득하다.
잉글랜드 무대에서 뛰고 있는 골키퍼 알리 알 합시(위건)를 비롯해 미드필더 아흐메드 무바라크(알 오루바), A매치 통산 36골을 넣은 공격수 이마드 알 호스니(사함) 등이 이름을 올렸다.
↑ 오만(흰색 유니폼)은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 나설 23명의 최종 명단을 확정 발표했다. 사진=AFPBBNews=News1 |
오만은 한국, 호주, 쿠웨이트와 함께 A조에 속했다. 내년 1월 10일 호주 캔버라에서 한국과 조별리그 첫 경기를 치른다. 지난달 걸프컵 준결승에 오른 오만은 ‘다크호스’로 평가받고 있다. 네덜란드 출신 핌 베어벡 전 한국 감독도 요주의 팀으로 지목했다.
오만은 28일 호주 캔버라에 도착한 뒤 두 차례 평가전을 갖는다. 31일 카타르(캔버라)와, 내년 1월 4일에는 중국(퍼스)과 맞붙는다.
한편, 한국과 오만은 내년 1월 9일 캔버라의 캔버라 스타디움에서 조별리그 첫 경기를 벌인다.
※오만의 2015 AFC 아시안컵 최종 명단
GK : 알리 알 합시(위건), 마진 알 카스비(판자), 모하나드 알 자비(알 카부라흐)
DF : 자베르 오와이시(알 샤밥), 모하메드 무살라미(판자), 하산 무드하파르, 사드 수하일, 나스르 알 심리, 압둘 살람 아미르, 아흐메드 살렘(이상 알 오루바), 알리 살렘(드호파르), 알리 알 부사이디(알 나흐
MF : 알리 알 자브리, 라에드 이브라힘(이상 판자), 에이드 알 파르시,아흐메드 무바라크(이상 알 오루바), 모하메드 알 시야비(알 샤밥), 모신 조하르(사함)
FW : 압둘라지즈 무크발리(판자), 이마드 알 호스니, 야쿱 압둘카림(이상 사함), 카심 사에드(알 나스르), 사에드 알 라자이키(알 나흐다)
[rok1954@mae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