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왼쪽부터 조세원 야놀자 마케팅총괄상무, 한서진 쏘카 CMO, 소민섭 레저큐 부사장. [사진제공 = 야놀자] |
야놀자와 레저큐, 쏘카는 앞으로 성공적인 사업 확장과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한 파트너로서 차량 공유 서비스와 숙박레저 예약 서비스 간 시너지를 만들기 위해 긴밀히 공조해나갈 계획이다.
야놀자와 쏘카는 이번 업무제휴에 따라 양사 고객 및 임직원을 위한 혜택을 상호 제공한다. 특별상품 구성이나 공동 프로모션 등도 진행하며, 중장기적으로는 IoT, AI 기반의 스마트 시스템 구축에도 힘을 모은다. 숙박 이외의 레저 사업 관련 협업은 야놀자 계열법인 레저큐가 쏘카와 별도 협약을 맺고 직접 진행한다.
쏘카는 여행과 레저를 즐기는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야놀자 가맹점, 레저큐 제휴점 등 주요 업장에 공유차량을 배치할 예정이다. 야놀자와 레저큐의 사업 확장에 필요한 차량도 지원한다.
한서진 쏘카 마케팅 본부장은 "야놀자 MOU 체결을 통해 여행, 레저 등 고객의 다양한 생활 접점에서도 쏘카를 편리하게 이용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용자가 쏘카를 통해 이동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물론 더욱 즐거운 고객 경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제휴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세원 야놀자 마케팅총괄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여가 플랫폼
[디지털뉴스국 장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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