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 브라질 1대 2 아쉬운 패배
북한 대표팀이 브라질과의 월드컵 첫 경기에서 1대 2로 아쉽게 패했습니다. 같은 조에 편성된 포르투갈과 코트디부아르는 0대 0으로 비겼습니다.
▶ 외신 "1966년 기적 재연할 뻔"
외신은 북한이 브라질전에서 1966년 기적을 재연할 뻔 했다며 호평했습니다. 브라질 공격진을 꽁꽁 묶은 북한의 수비에 대해서는 '질식 수비'라는 평가까지 나왔습니다.
▶ 내일 아르헨전…요하네스버그 입성
우리 축구대표팀이 오늘 아르헨티나와 결전을 펼칠 요하네스버그에 입성합니다. 허정무 감독은 박주영을 원톱으로 기용할 전망입니다.
▶ 코스피, 1700 돌파…원달러 환율 하락
뉴욕증시가 크게 오르면서 코스피도 1700을 돌파하는 등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00원 대 초반으로 하락했습니다.
▶ 대정부 질문 사흘째…4대강 쟁점
오늘(16일) 사흘째 국회 대정부질문에서는 4대강 사업 등 경제분야 현안을 놓고 여야의 치열한 공방이 예상됩니다.
▶ "우리금융 인수하면 산은 관심 없어"
어윤대 KB금융지주 신임 회장 내정자는 우리금융을 인수하게 된다면 산업은행 인수는 고려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 김수철 "피해자 가족에 너무나 죄송"
초등생 납치, 성폭행범 김수철이 오늘(16일) 아침 검찰로 송치됐습니다. 김수철은 "피해자 가족과 아버지에게 너무나 죄송하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 유엔, 일본 역사교과서 시정 권고
유엔 아동권리위원회는 일본의 역사 교과서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과거사에 대한 균형적 시각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며 시정을 권고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