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스포츠

MBN 14시 주요뉴스

기사입력 2010-06-23 13:55 l 최종수정 2010-06-23 13:55

▶ 한국, 월드컵 첫 원정 16강 진출
우리나라가 나이지리아의 월드컵 B조 마지막 경기에서 이정수와 박주영의 골로 나이지리아와 2대 2로 비겨 월드컵 사상 첫 원정 16강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 26일 우루과이와 8강 진출 격돌
A조에서는 우루과이가 멕시코를 1대 0으로 꺾고 조 1위로 16강에 올랐습니다. 대한민국은 오는 26일 밤 11시 우루과이와 8강 진출을 다툽니다.

▶ 이 대통령 "국민에 큰 용기와 희망"
이 대통령은 "국민에게 큰 용기와 희망을 주었다"고 격려했습니다. 전국에서는 43만 명의 시민들이 밤을 지새우며 거리응원을 펼쳤습니다.

▶ 외신들 "놀랍다"…박주영 칭찬 이어져
외신들은 우리 대표팀의 사상 첫 원정 16강 진출에 놀랍다며 박주영의 활약에 주목했습니다. 우루과이와 경기는 그 결과를 예측하기 힘들다는 반응입니다.


▶ 국회 대북 규탄결의안 논란 끝 통과
국회 대북규탄결의안이 논란 끝에 통과됐습니다. 한나라당은 첫 고위당정협의회에서 세종시 본회의 표결에 대해 정부가 자제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 천리안 위성 내일 아침 발사
우리나라 최초의 정지궤도 위성인 '천리안 위성'이 내일 아침 6시 40분쯤 남미 프랑스령 가이아나 우주센터에서 발사됩니디

▶ 코스피 하락…원달러 환율 상승
우리 증시는 뉴욕 증시 하락 등의 영향으로 1,720선 초반으로 하락 출발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소폭 상승했습니다.

▶ 기무사령관 배득식·해병사령관 유낙준
정부는 국군기무사령관에 육사 33기 배득식 소장을, 해병대사령관에 해사 33기 유낙준 소장을 각각 중장으로 진급시켜 임명하는 등 장성 27명의 승진인사를 단행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종합뉴스 주말용 배너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