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몰한 골든로즈호 수색작업에서 미얀마인으로 추정되는 시신 1구가 인양됐습니다. 선체에 부착된 구명기구 3개도 사라진 것으로 밝혀져 중국측에 수색범위 확대도 요청하기로 했습니다.
▶ 국제유가 66달러...뉴욕증시 혼조세
국제유가가 2% 넘게 상승하며 배럴당 66달러대로 올라섰습니다. 뉴욕 증시는 올텔의 대형 M&A 재료로 일제히 상승하다가 결국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건교부 "분당급 신도시 1곳만 선정"
다음달 발표 예정인 분당급 신도시는 한 곳이라고 건설교통부가 발표했습니다. 지난 주말 재정경제부는 2곳을 검토중이라고 말한 바 있어 정부 부처간 오락가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종부세 인하 공약하면 4%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은 mbn과 가진 특별대담에서, 주택보유자 가운데 4%에만 해당하는 종합부동산세를 낮추겠다고 공약을 내건 대선 후보는 4% 짜리 대통령이 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청와대, 사퇴 수용...우리당 복귀
유시민 보건복지부 장관이 1년 3개월여 만에 장관직을 전격 사퇴하고 청와대도 이를 수용했습니다. 유 전 장관의 열린우리당 복귀가 여권의 대통합 추진에 적잖은 변수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 남북, 경공업·지하자원 실무협의
남북은 제3차 경공업과 지하자원개발 협력 실무협의를 오늘부터 이틀간 개성에서 출퇴근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세부 품목과 가격산정 문제가 집중 논의됩니다.
▶ 울산서 선박 충돌...기름 63톤 유출
어젯밤 11시쯤 울산시 울주군 온산항 1마일 해상에서 선박 2대가 충돌해 휘발유와 경유 등 63톤이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 오늘 등급 판정...'위험통제국' 전망
국제수역사무국은 오늘 미국과 캐나다 쇠고기에 대한 광우병 위험 등급을, 예상대로 광우병이 어느 정도 통제됨을 의미하는 위험 통제국으로 결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