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베이징에서 북핵 6자회담이 4개월여 만에 재개됩니다. 미 국무부는 내일까지 북한 영변 지역의 나머지 4개 핵시설이 모두 폐쇄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다우지수 사상 첫 14,000선 돌파
기업 실적이 예상치를 웃돌고 인플레 압력도 낮은 것으로 나타나면서 다우지수가 사상 첫 14,000선을 돌파하는 등 뉴욕증시가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 한-EU FTA 무역구제 상당 합의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한-EU FTA 2차 협상에서 양측은 한미 FTA에서 논란이 됐던 양자 세이프가드 재발동 제한을 두지 않기로 하는 등 무역구제 부문에서 상당 부분 합의를 도출했습니다.
▶ 서청원 소환..."TF 존재 최근 알아"
이명박 전 시장의 부동산 차명 은닉 의혹을 제기한 한나라당 서청원 상임고문이 검찰에 소환됐습니다. 청와대는 국정원의 부패 척결 테스크포스 TF팀의 존재를 최근에 알았다며 사전 인지설을 일축했습니다.
▶ 금속노조 부분파업...현대차 불참
금속노조가 오늘부터 사흘 동안 산별교섭 쟁취를 위한 부분 파업을 벌입니다. 하지만 현대차와 쌍용차 노조는 이번 파업에 불참하기로 했습니다.
▶ 미 쇠고기 다음달 9일 전국 판매
미국산 쇠고기가 다음달 9일쯤 전국의 주요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 "부시에 기후협약 동참 설득"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오늘 조지 부시 미 대통령과 회담을 갖는 자리에서, 유엔이 주도하는 기후변화 협약에 미국의 적극적인 동참을 요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전국 무더위 기승...대구 32도
장마가 소강상태를 보이면서 오늘 서울의 낮 기온이 29도, 대구는 32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적으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