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레반이 한국인 인질석방을 위한 협상 시한을 24시간 연기했습니다. 우리 정부 핵심관계자는 탈레반과 협상이 길어질 가능성이 있다며 당분간 급박한 사태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피랍 한국인 23명 건강 상태 양호"
한국인 23명이 납치된 아프간 가즈니주 경찰 담당자는 한국인 피랍자들이 건강한 상태로 음식과 의약품을 제공받고 있다고밝혔습니다.
▶ "한나라 청문회 지지도 영향 없다"
매일경제가 실시한 차기 대통령 적합도 설문조사 결과 이명박 전 서울시장과 박근혜 전 대표의 지지율 격차가 13.6%포인트로 나타나 한나라당 청문회가 지지율 변화에 별 영향을 주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한국, 승부차기 승리 4강 진출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이 승부차기끝에 이란을 4대2로 꺾고 4강에 진출했습니다. 우리대표팀은 모레 이라크를 상대로 준결승전을 갖습니다.
▶ "쇠똥 투척자 전원 사법 처리"
법무부는 최근 미국산 쇠고기 판매에 반대하며 유통매장을 점거하고 쇠똥을 뿌린 한미FTA저지 범국민운동본부 소속 회원 등 관련자 전원을 사법처리할 방침입니다.
▶ CJ등 3사 설탕값 15년간 담합
CJ와 삼양사, 대한제당 등이 설탕가격을 무려 15년 동안 담합해오다 적발돼 511억원의 과징금을 물게 됐습니다.
▶ 최경주 한국인 첫 브리티시 '톱10'
최경주 선수가 브리티시오픈 골프대회에서 3언더파 281타로 공동 8위에 올랐습니다. 한국인 가운데 사상 처음으로 10위권 내 진입을 이룬 것입니다.
▶ 오늘도 무더위...밤부터 비
오늘도 어제에 이어 전국 곳곳의 최고 기온이 30도를 넘는 무더위를 보이겠습니다. 하지만 장마전선이 북상하며 밤부터 호남지방을 시작으로 비가 오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