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영 씨가 양보"..."라마단 석방없다"
지난 13일 김경자, 김지나 씨가 석방된 데에는 이지영 씨의 아름다운 양보가 있었던 덕분으로 확인됐습니다. 탈레반은 라마단 기간 동안 일부 인질에 대한 특별 석방설에 대해 일축했습니다.
▶ 이-박 곧 회동...범여권 21명 난립
경선 패배 후 칩거에 들어갔던 박근혜 한나라당 전 대표가 이르면 다음주 중 이명박 후보와 회동을 가질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범여권은 21명의 대선주자들이 출마선언을 하며 난립 양상을 보였습니다.
▶ 뉴욕증시 소폭 하락...유가 상승
뉴욕증시가 나흘간의 상승에 따른 이익실현 매물이 출현하면서 소폭 하락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는 57센트 오르며 70달러대에 바짝 다가섰습니다.
▶ 삼성전자 반도체 100명 이상 감축
삼성전자가 본격적으로 반도체 사업부문의 인력 감축에 들어갔습니다. 감축 인원은 최소 100명 이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미 쇠고기 수입 재개 여부 발표
척추뼈 검출로 지난 1일 이후 한달 가까이 중단됐던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수입 검역이 다시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오늘 오전 공식 입장을 발표합니다.
▶ 가짜학위 내사...검증 법안 추진
검찰이 '학력위조' 의혹에 연루된 유명인 수십 명을 상대로 광범위한 내사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정치권도 '가짜 학위' 검증 강화 법안을 추진중입니다.
▶ 증권사 채용 열풍...1,400명 선발
증시 활황과 자본시장통합법 시행을 앞두고 여의도 증권가
▶ 다음주 초까지 무더위 계속
서울과 경기를 비롯해 전국 곳곳에 폭염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도 무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이번 더위는 다음주 초에나 꺾일 전망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