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매체 CNN뉴스는 15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 있는 M소셜 호텔은 룸서비스를 하는 로봇 '아우라(AURA)'를 도입한다고 보도했다.
아우라는 투숙객이 방에서 전화를 걸면 문 앞으로 요청한 비품이나 식품을 직접 배달한다. 방 앞에 도착했다는 알림은 전화를 이용한다. 아우라는 직원과 얼굴을 맞대고 싶지 않은 투숙객들에게 반응이 좋다.
리차드 밀레니엄 호텔 앤 리조트 부회장은 "아우라는 손님들에게 편리함과 즐거움을 선사해 이색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아우라가 손님들에게 수건이나 생수를 객실에 배달하는 동안 호텔 내 다른 직원들은 다른 업무에 집
그는 "로봇 직원은 병가나 급여 인상 요구에 대한 우려가 없다"며 "혁신은 모든 산업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기술을 통해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이주영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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