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f7ac1\'>[mbn리치v class="ie10browser_wrapper" id="ie10browser_wrapper" style="display:none;">
VOD 시청 안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서비스 종료에 따라
현재 브라우저 버전에서는 서비스가 원할하지 않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셔서 브라우저 업그레이드(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앵커멘트 】
오늘 뉴욕증시는 기업 실적발표에 대한 기대감이 계속되며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국제유가는 공급 과잉에 대한 우려로 5일 연속 하락했습니다.
황주윤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오늘 뉴욕증시는 주요 기업들의 실적발표 기대감이 회복되며 이틀째 1만 1천선을 지켜냈습니다.
다우지수는 어제보다 0.12% 오른 11,019에 나스닥 지수는 어제보다 0.33% 오른 2,465에 마감됐습니다.
장 초반 증시는 알루미늄 업체 알코아가 기대와 달리 소폭의 손실을 기록하며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오후장 들어 시장의 여전히 높은 실적 발표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하며 상승 반전했습니다.
오늘 인텔이 장 종료후 실적을 내놓고, JP모건, 뱅크오브아메리카 등이 이번주에 1분기 성적표를 발표합니다.
인텔의 1/4분기 순익이 30% 이상 증가했을 것으로 관측되는 가운데, 오늘 인텔이 어느정도의 성과를 거두었느냐에 따라 이번 어닝시즌의 성패가 갈릴 것으로 보입니다.
또 미국의 2월 무역수지 적자가 전달보다 늘었다는 발표도 있었지만, 오히려 경기회복의 영향으로 수입이 늘어난 것으로 해석되면서 주가 상승에 도움을 줬습니다.
반면 유럽 증시는 보합권이던 뉴욕 증시를 관망하며 소폭의 하락세로 마감했습니다.
영국이 0.19% 내렸고 독일이 0.29%, 프랑스는 0.29% 하락했습니다.
국제유가는 공급 과잉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며 5거래일 연속 하락해 부담감을 가중시켰습니다.
오늘 뉴욕상업거래소에서 5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는 0.3% 하락한 배럴당 84.05 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금값은 0.77% 떨어져 온스당 1,153달러에 거래됐습니다.
곡물가는 대부분 올라 옥수수가 1%, 대두가 0.7%, 밀이 1.7% 상승했습니다.
MBN뉴스 황주윤입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