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kr' 인터넷 주소 2단계로 줄인다

기사입력 2006-09-05 16:52 l 최종수정 2006-09-05 16:52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가도메인 '.kr'이 지금의 3단계에서 2단계로 줄어듭니다.
인터넷을 좀더 간편하게 사용하자는 세계적인 추세에 따른 것입니다.
김지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오는 18일부터 중앙행정기관과 헌법기관을 대상으로 2단계 영문 kr도메인 등록을 시작합니다.

2단계 영문 도메인은 '.kr' 앞에 도메인의 성격을 나타내는 co, or 등이 없는 인터넷 주소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mbn의 3단계 영문 kr도메인은 mbn.co.kr이지만, 2단계 영문 kr도메인은 mbn.kr이 되는 것입니다.

오는 11월 20일까지 중앙행정기관과 헌법기관을 대상으로 한 1기 등록기간이 끝나면 기존 kr도메인을 보유한 등록자를 대상으로 2기 등록 신청이 시작됩니다.

2기에 신청한 도메인 중 신청자가 복수일 때는 상표권자와 도메인 등록일자가 빠른 순서로 등록인이 결정됩니다.

3기 등록기간은 동시등록 접수기간으로 2주간 도메인 등록 신청을 받은 후 추첨을 통해 등록자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3기 등록이 끝나는 내년 4월18일 이후부터 누구든 먼저 신청한 사람이 2단계 영문 kr도메인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편리한 인터넷 사용을 위한 2단계 영문도메인 도입은 세계적인 추세라며 제도 도입배경을 설명했습니다.

현재 전세계 2백여개

국가 가운데 2단계 영문 도메인을 사용하지 않는 나라는 우리나라를 포함해 46개국뿐입니다.

한편 미래 주소자원 고갈과 이용자의 혼란을 예방하기 위해 2글자 이하나 숫자, 시·도·군 급 행정구역명은 2단계 영문 도메인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mbn뉴스 김지훈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