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M머니 굿모닝머니 (오전 4시 50분~6시 30분)
■ 진행 : 신지연 앵커
■ 출연 : 정승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네, 이번 시간은<집중관찰>시간입니다.
오늘 종목은 국내 최대 의류 수출 기업인‘한세실업’인데요. 유진투자증권 압구정지점의 정승연 연구원과 함께‘한세실업’의 자세한 주가 특징과 전망, 알아봅니다. 안녕하십니까?
【 정승연 연구원 】
안녕하십니까?
【 앵커멘트 】
최근 한세실업, 흑삼병 패턴 보이면서 하락세 보였습니다. 주가 흐름, 전반적으로 어떤 특징 보이고 있습니까?
【 정승연 연구원 】
지난 1월 7일 윗 그림자와 아랫 그림자가 없거나 짧은 음봉 세 개가 연속적으로 나오는 하락반전 신호인 흑삼병이 출현하며 하락패턴 전환을 예고했습니다. 주봉상으로도 1월 첫째 주에 시가와 고가가 동일한 긴 음봉, 하락반전 신호인 하락 샅바형이 출현하며 주가의 전망을 어둡게 했는데요. 하락 샅바형 같은 경우 고가권에서 길게 나타나면 강한 하락장을 예고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지난 장에서는 기관이 많이 사들이는 모습이었는데요. 수급동향도 한 번 살펴볼까요?
【 정승연 연구원 】
수급적으로도 주가의 전망은 어둡습니다. 1월 초부터 연기금, 투신, 금융투자 등 기관의 매도세가 이어지고 있는데, 이들 대부분은 공매도 물량으로 볼 수 있겠는데요. 지난해 급등한 주가에 대한 차익 물량과 공매도 물량이 더해지면서 수급적으로 부정적인 요소가 증가하는 상태라 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이 종목은 외국인보다 기관이 주도적으로 매매하는 종목으로, 기관의 매도세를 면밀히 관찰해야 되는 종목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 앵커멘트 】
지난 장에 이어 반등세 이어질까요? 투자의견은 어떠신가요?
【 정승연 연구원 】
현재 주가는 20일선을 회복하지 못하고 쌍바닥도 확인되지 않은 구간
【 앵커멘트 】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