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맥스는 자사 게임 타이틀인 실크로드 온라인의 전세계 직접 서비스의 성공을 통해 확보한 전세계 사용자와 비즈니스 네트워크 관련 서비스 기술 등을 바탕으로 2007년 하반기부터 글로벌 퍼블리싱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게임주들이 그동안 정부의 규제 리스크와 단기 급등에 따른 부담감으로 인해 주가가 고점 대비 큰 폭으로 하락해 왔습니다. 하지만 오늘 정부가 모바일게임에 대한 셧다운제를 철회한다는 소식에 게임주들이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와이디온라인이 13%대, 액토즈소프트가 8%대, 바른손게임즈가 5%대 급등세를 연출했습니다. 조이맥스도 지난주의 급등에 이어 추가적인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조이맥스에 대해서는 향후 주가의 눌림목 구간에서 매수 공략하는 전략을 권합니다.
다음 종목군은 LG유플러스입니다.
LG유플러스는 현재 이동통신서비스와 함께 TPS서비스, 전화서비스 및 데이터서비스 등을 영위하고 무선 및 유선 통신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오늘 전반적인 통신업종이 시장의 약세에도 불구하고 강세를 기록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최근 LTE 무제한 요금제를 실시하며 LTE 가입자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영향을 받으며 오늘 주가가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곧 졸업입학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수요 증가가 예상되고 있으며,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SK텔레콤의 영업정기로 반사이익을 받을 전망입니다. 기존 보유자들은 주가가 8,400원선을 이탈하지 않는 이상 계속 보유하는 전략을 권합니다.
마지막 종목은 다원시스입니다.
다원시스는 특수전원장치사업과 전자유도가열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핵융합 전원장치를 공급하는 유일한 업체입니다.
현재 전 세계가 핵융합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다원시스는 국내에서 핵융합 시설 전력 전원장치를 독점하고 있는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됩니다. 최근 새만금
MBNGOLD 증권전문가 김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