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전략, 어떻게 세우는게 좋을까요?
글로벌 부동산 투자회사인 라살은 한국내 유망한 투자처로 호텔과 상업용 창고를 꼽았습니다.
장남식 기자입니다.
【 기자 】
"높은 수익을 위해 고위험 부동산에 투자하는 수요가 늘어날것이다."
글로벌 부동산 투자운용사인 라살이 '2013년 투자전략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 인터뷰 : 폴 게스트 / 라살 아시아태평양지역 전략책임자
- "핵심 상업용 자산 가격은 오르고 있지만 고위험 투자하는 수요는 줄지 않을 것입니다. "
폴 게스트 투자 전략가는 리스크가 있는 상대적으로 가치가 떨어지는 부동산을 매입한 후 리모델링 등을 통해 가치를 증대시키는 '가치증대 투자'가 선호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특히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경우 도시화와 중산층의 성장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투자가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 인터뷰 : 폴 게스트 / 라살 아시아태평양지역 전략책임자
- "중단기적으로 도시화, 증산층의 성장, 무역과 여행, 투자 수요가 아시아지역의 성장을 이끌 것입니다. 이것이 상업용 부동산 투자에 있어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는 또 한국의 유망한 부동산 투자처로 호텔과 상업용 창고를 꼽았습니다.
▶ 인터뷰 : 폴게스트 / 라살 아시아태평양지역 전락책임자
-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가장 좋은 투자처는 호텔과 상업용 창고입니다. "
호텔의 경우, 관광객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어 안정적인 수요가 예상되고, 상업용 창고의 경우도 설비의 대형화로 임대 수요가 증가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한국에서 오피스텔에 투자하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특히 여의도의 경우 공실률이 높고, 공급 대기물량도 많아 투자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M머니 장남식입니다.[jns1004@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