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M머니 운수대통 (오후 3시 30분 ~ 5시 30분)
■ 진행 : 이창진 앵커
■ 출연 : 정진교, 장영애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M머니에서 하나의 종목을 선정해서 꼼꼼하게 살펴보는 집중관찰 시간입니다.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셀트리온입니다. 두 분과 함께 특징 분석 해보겠습니다.
올해 제약업종의 전망이 밝다는 전망이 나오며 셀트리온의 주가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최근 해외에서 임상실험을 진행하고 있어 중장기적인 신약 기대효과가 더욱 부각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오늘장에서는 28,10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두 분과 의견 나누어 보겠습니다.
먼저, 장영애 전문가 의견 들어보겠습니다.
【 장영애 전문가 】
코스닥의 삼성전자라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셀트리온은 코스닥 지수와 크게 연동되어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가 쉬지 않고 올라온 상황에서 전고점을 뚫을 수 있을지 여부가 관건으로 보여 집니다. 전고점을 뚫고 올라간다면 홀딩 전략으로 가시고, 주가가 밀린다면 박스권 매매가 유효해 보입니다.
【 앵커멘트 】
코스닥 시장과 함께 보자고 의견을 주셨습니다. 정진교 전문가는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 정진교 전문가 】
지금 시장상황 자체가 의약, 바이오 쪽으로 이목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향후 국민 맞춤형 복지가 실현될 수 있다는 부분에서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어닝서프라이즈 수준의 실적도 긍정적인 상황이고, 2011년 12월 유방암 치료
하지만 주가는 이미 많이 올라 온 상황입니다. 28,000원과 29,500원 사이의 박스권 매매가 유효하다고 판단됩니다.
【 앵커멘트 】
두 분 모두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해 주셨습니다. 이렇게 해서 셀트리온 특징 분석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