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M머니 운수대통 (오후 3시 30분 ~ 5시 30분)
■ 진행 : 이창진 앵커
■ 출연 : 전희승, 장영애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M머니에서 하나의 종목을 선정해서 꼼꼼하게 살펴보는 집중관찰 시간입니다.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삼성물산입니다. 두 분과 함께 특징 분석 해보겠습니다.
최근 용산개발 사업 디폴트와 관련해서 건설사 중 지분이 가장 높았던 것으로 알려졌는데, 시공사를 포기했다는 소식과 함께 영국 LNG 저장탱크 설계사인 Whessoe를 인수했다는 이슈도 있습니다.
오늘장에서는 67,200원으로 마감하며 어제보다 0.6% 상승한 모습 보여줬습니다. 장영애 전문가 의견부터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영애 전문가 】
삼성물산은 시공능력이 국내에서 2위에 해당하는 건설사이자, 상당히 유망하고 좋은 기업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용산역세권 개발 사업 중 특수목적사업의 최대주주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코레일과 시공권반환 조건으로 전환사채를 회수하는 협상이 타결되면 추가적인 손실 없이 640억 원으로 손실이 확정되는데, 이 손실부분은 주가에 반영이 되지 않았습니다. 호주 로이힐 프로젝트 수주 건 이슈 때문에 주가가 하락하지 않고 지지해준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호주 로이힐 프로젝트는 처음에는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했으나, 단독으로 수주를 주겠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됐을 경우, 연간 해외 수주 목표 11.6조원의 55%에 달하는 매출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영국의 LNG저장탱크 설계사인 Whessoe사를 인수하면서 수주영역 확대 효과가 기대됩니다. 1차 목표 74,500원, 2차 목표가 85,000원 제시하겠습니다.
【 앵커멘트 】
전희승 전문가는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 전희승 전문가 】
저는 삼성물산, 액수적인 측면에서 접근해보겠습니다. 앞서서 말씀하신 데로, 영국의 LNG인수기지와 저장탱크를 설계하는 Whessoe사 지
펀더멘털 측면이 올라가면 주가에 탄력이 붙을 수 있다고 봅니다. 눌림목 구간이 나왔으므로 소폭 편입을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고 판단됩니다.
【 앵커멘트 】
이렇게 해서 두 분과 함께 삼성물산 특징 분석해보았습니다. 두 분 의견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