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M머니 운수대통 (오후 3시 30분 ~ 5시 30분)
■ 진행 : 이창진 앵커
■ 출연 : 주병선 MBN골드 전문가, 박정민 동양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M머니에서 하나의 종목을 선정해서 꼼꼼하게 살펴보는 집중관찰 시간입니다.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LG전자입니다. 옵티머스 스마트폰 판매호조로 긍정적인 평가가 기대된다는 얘기가 들리고 있습니다.
오늘 장에서 3%대 오르면서 80,800원에 마감됐습니다. LG전자, 어떤 특징들을 뽑아볼 수 있을지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정민 연구원 의견부터 들어보겠습니다.
【 박정민 연구원 】
LG전자는 1분기 스마트폰 판매량이 900만대 가량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2월 달 예상보다 100만대 정도 늘어난 것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최근에 옵티머스 스마트폰의 국내 판매량 증가와 함께, 해외시장까지 진출하면서 종합적인 판매 증가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기업들 1분기 실적이 좋지 않고 뚜렷한 위기가 없었던 반면, LG전자는 갖은 고난을 겪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실적향상이 지속적으로 일어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분기별로 판매가 늘어나게 되면 삼정전자 다음으로 IT바람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종목입니다.
일단은 예상대로 실적이 잘 나온다는 가정하에 목표가 9만원 제시해 드립니다.
【 앵커멘트 】
주병선 전문가는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 주병선 전문가 】
LG전자에 대해서 한마디로 말씀드리면 너무 싸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에 비해 싼 게 아니라 LG전자는 영업이익이 안 나오는 적자 회사입니다.
삼성전자와 회사
저가 스마트폰이 힘을 발휘하면서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어, 흑자전환이 기대됩니다. 9만원을 목표가로 잡고 매수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앵커멘트 】
이렇게 해서 LG전자 특징 분석해보았습니다. 두 분 의견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