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3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이성웅 동양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오늘 Mmoney의 집중관찰 종목은 'E1'입니다. 셰일가스 도입으로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E1' 이성웅 연구원투자분석 해주시죠.
【 이성웅 】
'E1'은 LPG수입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시가총액 대비해서 유형자산을 1.5배 이상 보유하고 있는, 자산주 측면에서 접근 가능한 주식입니다. 상장사인 LS네트웍스의 지분을 82% 보유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지만, 성장성이 둔화된 상태입니다.
포인트는 셰일가스 도입인데요. 2014년 이후로 본격적으로 셰일가스 도입이 예상되므로, 이러한 측면에서 셰일가스 도입 이후의 실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체크가 필요합니다.
저평가측면에서 접근 가능한 종목이며, PBR이 0.4배에 불과하므로 포트에 적극적으로 편입 해봐도 무방하다는 의견입니다.
동사 같은 경우 수급은 기관 및 외국인의 동시 매수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습니다. 차트 통해 살펴보시면 고점대비해서 상당히 밀리는 모습을 보였었습니다.
작년 말에 셰일가스와 관련해서 상당히 시장에 화두에 올랐던 종목인데요. 그러한 재료들이 상쇠 되면서 본격적으로 실적이 나오는 데에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의견이 많았지만 추가적으로 다시 기대감에 대한 반등, 수급에 의한 반등을 하고있습니다.
일단은 지금 시장 트렌드가 자산주 측면에서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러한 종목은 관심 가는 종목에 두시는 것이 좋고요.
매수를 지금 바로보다는 76,000원정도에 접근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고요, 목표가는 100,000원, 손절가는 70,000원을 제시해드립니다.
【 앵커멘트 】
네. 지금까지 동양증권 이성웅 연구원이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