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관세청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가동

기사입력 2006-10-24 13:37 l 최종수정 2006-10-24 13:3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관세청은 무역업체 등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통관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밝혔습니다.
관세청의 CRM 시스템은 캠페인관리시스템과 상담시스템 등으로 구성돼있습니다.
캠페인관리시스템은 개별 업체별로 통관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리고 관세납부기한 등 의무이행

관련 안내 정보를 e-메일이나 문자메시지로 제공합니다.
관세고객지원센터 상담원은 상담시스템에 축적된 고객과 업무별 상담 이력을 토대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며 세관 직원들은 프로세스관리시스템을 통해 고객
관련 서비스의 처리 상황을 살펴 지체 요인 등을 개선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제 뉴스
  • 21대 국회, 53년 만의 단독 개원…박병석 국회의장 선출
  • 미 대선 '시계 제로'…코로나 이어 '흑인사망'
  • [단독] 쿠팡 부천센터 이전에도 확진자 있었다
  • [단독] 자살 암시한 10대…'집념의 6시간'
  • 군, 13번 포착하고도 몰라…해상경계 뚫려
  • 문 대통령, 양산 평산마을에 2630.5㎡ 부지 매입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