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주식 대화방인 '생톡'(생생한 주식토크)의 오늘(25일) 키워드는 '코스닥 폭락'과 '두산중공업'이였습니다.
이날 생톡에서는 중국 경제에 대한 우려와 증시 하락, 그에 따른 코스닥·코스피 급락 흐름을 우려하는 생톡인들의 문의가 잇따랐습니다.
생톡 아이디 '까꼬리'는 "증시 폭락이 멈추고 상승반전 할 수 있겠느냐"며 "대응 방안을 알려달라"고 문의했습니다.
이에 양경석 MBN골드전문가는 "지금부터는 버티는자가 이기는 흐름"이라며 "반전의 가능성이 많아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양경석 전문가는 또 "현금을 가진 입장으로 바꿔 생각한다면 지금이 아주 좋은 매수 기회"라며 "완전 폭탄세일 기간인 셈"이라고 진단했습니다.
신영목 메리츠종금 강서지점 과장도 "오늘 같은 장에서는 어떤 종목이든 매도해선 안 된다"며 "기술적인 단기반등이 강하게 나올 수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한편 일부 생톡인들은 두산종공업의 투자 가치에 대해 문의했습니다.
생톡인 '쟈케이톤'은 "두산중공업의 투자가치가 어떻느냐"며 "2,3년 전과 비교해서 보고 있다"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대해 슈퍼개
이주영 씨는 또 "두산중공업이 2~3년 안에 회복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의문"이라며 "가능성을 반반 수준으로 본다"고 조언했습니다.
한편 두산중공업은 전거래일 대비 1,600원, 4.0% 밀린 3만8,45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