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M머니 굿모닝머니 (오전 4시 50분~6시 30분)
■ 진행 : 온인주 아나운서
■ 출연 : SK증권 명동PIB센터 김우정 연구원
【 앵커멘트 】
KT의 캔들 특징은?
【 김우정 】
오늘의 대표 캔들은 십자형 캔들이다. 시가와 종가가 일치하는 모형으로 추세 반전을 의미하는데, 특히 상승 추세 고점에서 발생할 경우 추세 반전 신뢰성이 높다고 할 수 있겠다. 올해 고점 부분인 41,250원선에서 이 캔들이 나타나면서 하락 추세로 전환됐다.
【 앵커멘트 】
전반적인 주가 흐름은?
【 김우정 】
주봉상 중기적인 흐름부터 확인한다면 작년 6월부터 상승 추세를 보이다가 조정을 겪은 후 올 4월에 고점을 찍고 재차 하락하다가 박스권 하단부에 와 있는 모습이다. 이를 단기적인 흐름에서 살펴보면 41,250원 고점을 찍고 반등 없이 하락 추세 보이다가 지난 수요일에 전저점을 깨지 않고 턴을 한 모습이라 볼 수 있겠다.
이 종목을 기술적인 측면에서 분석하기에 앞서 개별적인 악재에 의해 주가가 움직였기 때문에 이 부분을 생각해 봐야 하는데, 전일 통신사 3사 중에 KT만 영업정지를 받았고 과징금을 받는 악재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 줬다.
이는 이러한 악재가 이미 선반영되면서 주가가 전저점 부근까지 하락했고, 전일 시장에서는 이러한 악재 소식이 불확실성 해소 측면으로 받아들여지면서 상승한 것이 아닌가 판단된다.
이를 기술적인 측면으로 생각해 보면 전일 큰 거래가 실리면서 하락했던 주가가 제자리로 돌아오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것이라고 판단해 볼 수 있겠다. 또한 이동평균선이 우하향하는 흐름 속에 단기 바닥권에 있기 때문에 횡보 혹은 소폭 하락하는 움직임을 거치면서 상승을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 앵커멘트 】
수급 현황은 어떤가?
【 김우정 】
특별한 수급적인 특징보다 재미난 점은 수요일에 큰 폭의 기관 매도가 나왔다는 점인데, 이러한 기관의 매도가 개별 악재를 알고 매도가 나왔던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전일 시장에서 다시 매수를 하는 모습을 보여 주면서 앞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악재가 나온 뒤 불확실성 해소 부분이 다시 반영된 것이 아닌가 싶다.
【 앵커멘트 】
이 종목에 대한 매매전략은?
【 김우정 】
중장기적인 매매전략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매수를 추천 드린다. 목표가격은 전 고점보다 조금 못 미치는 39,000원
그 이유는 주봉 및 일봉상 바닥권에 와 있다라는 점이 가장 큰 이유고, 개별 악재에 따라 주가가 단기 충격을 받았지만 전일 시장에서 이를 회복하려는 모습이 나타난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다.
오늘 시장에서는 5일 이평선까지 도전하는 흐름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며, 벌어졌던 이격이 회복될 것으로 보인다. 손절가는 33,800원 제시해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