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앤씨는 모바일TV용 SOC 전문 제조업체로 지상파 DMB 시장점유율 80% 이상의 업계 1위 업체입니다. 펩리스 반도체 업체로서 지난해 6월 지식경제부가 추진하는 'IT 융복합 기기를 위한 핵심 시스템 반도체 개발'의 참여기업으로 선정되어 3년간 연구개발을 진행해왔습니다.
현재 신제품으로 무선통신용 반도체의 제품개발을 진행 중이며, 부채비율과 유보율이 각각 7%, 1100%를 기록할 정도의 알짜 기업입니다.
아이앤씨는 향후 4분기에 와이파이칩을 양산할 예정이며, DAB 칩은 지난해 37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유럽시장의 성장세에 힘입어 올해 매출이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아이앤씨의 첫번째 투자 포인트는 린드먼아시아(국민연금과 산업은행이 출자한 1,000억 규모 펀드)가 동사에 대해서 100억 원 규모의 BW를 인수한 점인데, 중장기 펀드가 본 종목 지분을 보유한다는 것은 재무안정성과 기술력 성장성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닌다.
두번째 포인트는 최근 한달간 동사에 대해서 50만주의 기관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수급상의 중장기적 안정기반을 마련한 모습이 긍정적이라는 점입니다.
마지막 세번째 투자 포인트는 차트상으로 주가가 장기 박스권 상단 5,000원대를 돌파한 이후 장기 역헤드앤 숄더를 완성하며 횡보조정 중이라는 부분입니다.
아이앤씨는
이와 같은 종목을 매매할 때는 큰 호흡에서 접근해야 하며, 지금은 장기 무릎에 해당되는 자리이므로 좀 더 적극성을 가지고 비중을 늘려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차익실현은 큰 고점 두번째 정도에 매도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