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생톡쇼 (오후 3시 30분 ~ 5시 30분)
■ 진행 : 이창진, 하창수 앵커
■ 출연 : 김용환, 최현덕 MBN골드 전문가, 박준현 토러스투자증권 차장
【 앵커멘트 】
M머니에서 하나의 종목을 선정해서 꼼꼼하게 살펴보는 집중관찰 시간이다.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금호산업이다. 최근 경영난 극복에 힘쓰고 있다. 어제 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으나, 오늘 장에선 1.34% 밀리며 18,350원으로 마감했다.
먼저, 김용환 전문가 의견을 들어보도록 하겠다.
【 김용환 전문가 】
어제 상한가로 강하게 마감했지만 오늘 같은 경우, 1%넘게 하락했다. 여러 이슈가 있지만, 채권단 결의로 인해 주가에 발목을 잡히지 않을까 우려되는 모습이다.
예전 STX그룹주를 통해서도 경험을 하신 분들 있을 것이다. 신규 매수는 부정적으로 보이며, 17,000원 이하에서 매수하셨던 분들은 차익실현과 더불어 다른 우량한 종목으로 갈아타시길 권해드린다.
【 최현덕 전문가 】
한마디로 불확실성에 따른 리스크가 크게 보인다. 최근 출자전환에 따라 재무적인 이슈로 인해 좋을 것이라는 뉴스가 나왔었다.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다 오늘 같은 경우 또 다른 뉴스로 인해 주가가 밀리는 모습을 보였다.
차트를 통해 리스크를 분석해보면, 급등 후 급락하는 모습이 보인다. 이러한 종목은 급등에 따른 개인투자자들의 추격매수 유혹이 많은 종목이다. 하지만 급락구간에 진입하여 어마어마한 손실을 입을 가능성 또한 많다. 현재 시장 주도주 쪽으로 관심을 가져야 한다.
【 박준현 차장 】
최근 STX그룹주들이 급등을 많이 했다. 수익을 많이 보신 분들도 있을 것이고, 손실을 보신 분들도 있을 것이다. 투자의 습관 중에 급등주를 매매하여 수익을 본 경우, 비슷한 종목이 보이면 대박을 노리고 접근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러한 종목들엔 분명히 지뢰가 숨어있다. 언제 터질지 모르는 지뢰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작은 비중이라도 이러한 종목에 투자하는 것은 권하지 않는다. 수익을 봤을 경우, 비중을 늘리는 경향이 있고, 그러다 나중에 지뢰를 밟았을 경우 손실이 막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앵커멘트 】
이렇게 해서 금호산업 특징 분석해봤다. 의견 참고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