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다임은 건설기계 소방, 특장차를 만드는 전문회사로 현재 신흥국들의 자원개발 증가와 토목공사 증가에 힘입어 실적이 견조하게 성장 중입니다. 해외 매출이 60~70%의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화에 성공하고 있는 대표적인 강소기업입니다. 최근 연간 50억 원에 불과했던 타워크레인 매출이 금년 300억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며 큰 폭의 매출 성장이 기대됩니다.
최근 시장에서는 글로벌 경기 탄력의 둔화와 출구전략으로 인한 수급 불안으로 대형주의 에너지가 크게 약화된 가운데 글로벌 수준에 있는 자동차 부품사들이 무더기 신고가를 기록하는 모습이 트렌드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시점은 글로벌 강소기업인 에버다임이 시장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는 판단입니다. 금년 매출은 2800억 원대로 전년대비 20% 이상의 증가가 예상되며, 영업이익은 244억 원대로 전년대비 30% 이상 큰 폭 늘어날 전망입니다.
수급 측면에서도 지난 2012년 8월 이후 기관의 매수가 지속되고 있고, 최근 2개월간 외국인도 집중 매수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향후 견조한 시세 흐름이 예상됩니다.
더불어 최근 1년여간의 지속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는 차트는 규칙적인 상승채널을 구축하고 있고 차근차근 상승을 보이고 있으므로 범프 앤 런의 형태로 짧은 시일내에 상승 런이 구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본 종목의 목표가는 사상최고가인 10,300원을 넘어선 12,000원까지 무난하게 오를 것으로 전망되며, 밸류에이션상으로도 12개월 예상 PER 10배 수준인 11,000원까지는 상승할 여지가 있
결론적으로 시장의 트렌드와 실적, 수급, 차트 모두 갖춰져 있다는 점에서 유럽과 중국의 경기회복과 미국의 견조한 경기흐름을 토대로 경기관련주들이 상승할 경우 기계 업종을 선도할 수 있는 강소기업이라 판단됩니다.
매수는 8,300원대 하단, 목표가는 11,000원 정도로 잡고 대응하면 무리 없을 전망이며, 손절은 7,800원 정도로 긴 호흡에서 접근하는 전략이 바람직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