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M머니 머니클럽 (오후 10시~11시)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김성남 MBN골드 전문가
■ 출연 : 김용환 · 황윤석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기업은 ‘크라운제과’이다. ‘크라운제과’가 10월 2일자로 코스피200 지수에 새롭게 편입이 됐다. 기대감에 주가는 이미 상승세를 타고 있는 상황인데 앞으로 추가 상승 가능성은?
【 김용환 전문가 】
추가적인 주가 상승이 가능하다. 이번에 동양이 코스피200 지수에서 제외되면서 크라운제과로 변경이 되었다. 코스피200 종목에 편입이 될 경우 외국인의 수급 개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향후 주가 흐름에 충분히 도움이 될 것이다.
크라운제과 같은 경우 음식료 업종 중에서도 중국 수출비중이 높은 기업으로 수출 부문에서의 향후 실적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같은 실적 모멘텀과 코스피200 지수 편입 호재가 맞물리면서 앞으로 주가 흐름 또한 긍정적이다. 기술적 측면에서는 일봉 상 하락 추세를 돌파한 상황이고 수급 측면에서는 외국인과 기관 수급이 유입되고 있기 때문에 주가의 추가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다.
【 앵커멘트 】
‘크라운제과’에서 운영하는 크라운베이커리가 만성적자를 극복하지 못하고 결국 문을 닫게 됐다. 실적성장을 가로막는 걸림돌이 제거 된 것인가? 더불어 ‘크라운제과’의 실적 전망은?
【 황윤석 전문가 】
크라운제과 실적 전망을 보면 매출은 전년 동기에 비해 큰 폭의 개선은 없을 것으로 보이나 영업이익은 890억 원 정도로 전년 동기대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