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가 콜센터를 분리해 자회사로 만든다. 1300여명에 달하는 삼성카드 콜센터 계약직 사원은 단계적으로 정규직 전환된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삼성카드는 내년 1월 1일자로 본사에서 콜센터 조직을 분리해 '삼성카드 고객서비스 주식회사'를 출범한다고 최근 금융감독원에 보고했다.
고객상담센터 자회사 인력 규모는 삼성카드 상담·관리 부문 1300여명이다. 설립 후 삼성카드가 자회사의 지분 100%를 보유하게 된다.
삼성카드의 이번 콜센터 분리는 본사 계약직 직원의 정규직
삼성카드 관계자는 "자회사를 설립함으로써 콜센터 직원에 대한 전문성 교육을 강화해 보다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