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가 텔레마케팅(TM)센터를 구축하는 등 보험 판매채널 확대에 나서고 있다.
수협은 6일부터 서울시 중구 충무로에 전문 운영인력과 상담 인프라를 갖춘 TM센터를 오픈, 운영에 돌입했다.
아울러 TM용 상품인 Sh실버공제와 Sh멀티암공제를 출시했다.
Sh실버공제는 1~3급 장기요양 급수에 따라 최대 7500만원까지 지급해 치매, 중풍 등 고액의 실버질환에 대비한 노후요양비 마련에적합하다.
수술 1회당 최대 45만원, 입원 시 180일 한도로 4만5000원을 지급해 실버질환 수술 및 장기입원에 대비할 수 있다.
또 치매, 중풍뿐 아니라 갑상선, 당뇨, 폐렴, 천식, 백내장 등 160여 가지의 노인성 질병을 보장하고, 암진단 특약을 통해 비갱신형 암보험 상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Sh멀티암공제는 최고 1억2000만원까지 암치료비를 보장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최초 암뿐 아니라 두 번째암(이차암) 진단자금을 3
수협은 이번 TM센터 구축을 시작으로 홈쇼핑, 보험대리점 등의 판매채널을 순차적으로 확대, 전문보험사로의 자립경영 기반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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