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상 단지내 수영장은 입주민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미취학 아동이나 저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높고 입주자대표회의에서 수영강좌를 운영하기도 한다.
인테리어는 수납을 극대화한 붙박이장에 섬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서 계약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며, 엔지니어링 주방상판을 이용한 점, 아트월 천연 대리석사용, 최신형 벽체타입 변기설치 등 고급 주상복합의 사양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수준이다.
그렇지만 공덕자이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도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춘 입지여건이다.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과 2호선 아현역이 인근에 있는 더블 초역세권이며, 지하철 5호선, 6호선, 공항철도, 경의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공덕역과도 가깝다.
마포대로의 여의도와 시청·광화문 중간지점에 위치해 있어 두 업무지구까지 10분 이내면 도착한다. 그래서 계약자 중 다수가 여의도와 시청에 직장을 둔 직장인들이다.
마포는 용산과 더불어 강북에 기반을 둔 고소득층의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공덕자이”는 마포에서도 가장 관심 받고 있는 마포대로변 중심지에 위치해 있어 114㎡(43/46형) 중대형 평형도 인기가 많다.
각종 교육·행정·편의시설이 인근에 있다는 점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백화점, 이마트, 공덕시장 등의 다양한 쇼핑시설과 신촌세브란스병원, 서부지방법원, 마포경찰서 등도 가까이 있다. 소의초교, 환일중·고교도 근처에 있고 손기정공원, 백범
모델하우스는 지하철 2호선 합정역 3번 출구의 서교자이갤러리 3층에 마련됐다. 1164가구 중 212세대를 분양중이며, 입주는 오는 2015년 4월 예정이다. 1688-0681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