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증권은 3일 LG유플러스의 4분기 실적이 대규모 일회성비용으로 시장기대치에 못 미쳤다고 밝혔다. 하지만 1분기에는 일회성 요인이 제거되고 매출 증가율이 양호하게 나타나면서 완만한 이익 모멘텀을 보일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날 LG유플러스는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만5000원을 유지했다.
LG유플러스의 지난해 4분기 서비스 매출액은 IPTV와 모바일 사업의 선전으로 전년동기 대비 13.8% 증가했다. 4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1249억원을 기록해 시장 기대치인 1330억원보다 하회했지만 인건비와 통신설비사용료, 외주용역비 등 일회성비용에 기인한 수익성 부진이었다. LG유플러스의 지난해 4분기 마케팅비용은 전분기 대비 3% 오른 4772억원을 기록했다.
최남곤 동양증권 연구원은 "마케팅비용 증가를 감안해도 대규모 일회성 비용이 사라지게 되면서 1분기 영업이익은 1700억원 이상에 이를 것"이라며 "통신 3사 중 가장 강력한 이익 모멘텀을 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동양증권
최 연구원은 "최근 경쟁이 과열되는 상황에서도 LG유플러스가 꾸준히 시장점유율(M/S)를 늘리는 상황에 주목해야 한다"며 "통신 3사 중 LG유플러스를 상반기 가장 선호한다"고 말했다.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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