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웰빙붐에 따라 건설사들 사이에서도 ‘살기좋은 아파트 짓기’ 붐이 열풍이다. 특히 아이대상 범죄사건이 많아지면서 아이들을 위한 ‘살기좋은 컨셉’의 아파트 분양이 인기몰이 중이다.
이러한 트렌트를 타겟팅한 현대산업개발은 수원 권선지구 일대 ‘수원 아이파크시티 3차 분양’을 내세우며 새로운 시대의 부동산트렌드를 개척하고 있다.
수원시 내 한복판에 자리 잡은 공군비행장을 다른 지역으로 이전하는 사업이 본격 추진되고 있다.
우선 대중교통•에너지 자족형 주거단지 등 친환경 주거공간을 만들고 주변 하천과 연계한 330만㎡ 규모의 문화공원을 조성한다.
특히 비행장을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길이 3㎞의 활주로는 원형을 살려 활주로공원으로 만들고 활주로 주변 항공기 계류시설인 격납고는 역사성과 건물 특성을 활용해 야외음악당과 미술관, 박물관 등 문화시설로 리모델링한다.
또 광교테크노밸리•삼성연구단지 등과 연계한 첨단 지식교류캠프, 최첨단 바이오 융합연구(BT)•국제의료복합단지 등을 조성한다.
이를 위해 비행장 부지 북쪽 벨트는 대학원연합 캠퍼스를 중심으로 첨단산업 연구개발단지와 의료관광을 위한 메디컬파크를 동서로 배치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한다.
또 이전 사업지에 대한 타당성 검토와 기본계획 수립, 이전건의서 보완 등의 업무를 수행할 방침이다.
미니신도시급이라는 평가를 받을만큼 단지내 상업시설, 학교, 녹지공간 및 친환경 생태하천이 어우러진 현 2014 트렌드에 맞춘듯한 컨셉이다. 특히 이번 분양되는 수원아이파크 3차시티는 기존의 1차, 2차 분양과는 다르게 “아이들의 천국” 이라는 컨셉으로 은퇴를 준비하는 중, 장년뿐 아닌 신혼 부부와 젊은 층에게도 인기몰이 중이다.
대형평수가 아닌 중 소형을 위주로 하여 1,2차보다 저렴한 분양비용 또한 이번 3차분양의 매력 포인트중 하나이다.
특히 주변 지역은 이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가지와 주거지 부동산 매물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향후 발전 계획에 대한 기대심리로 주변 권선동 아이파크 아파
분양문의 : 031-222-5712
[위 내용은 매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