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은 정말 파랗고 예쁘지만 아직도 바람이 강해서 날씨가 쌀쌀합니다. 어제 전국 대부분 지방에 내려졌던 강풍주의보는 해제됐습니다. 하지만 강원도는 아직 강풍주의보가 발효중이니까요, 동해안지역은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오늘 낮에 황사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됐었는데요, 아침에 약하게 나타났던 황사는 약해져서 현재 황사 현상은 없습니다. 하지만 아직 바람이 불고 있어서 공기 중에 미세먼지가 남아있으니까요 외출하실 때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밤부터는 바람이 차차 약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름 모습부터 보시겠습니다.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던 비구름이 동해상으로 빠져나가면서 지금은 대륙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며 구름 없는 맑은 모습입니다. 내일도 맑은 날씨는 계속 되겠는데요, 밤부터는 남서 쪽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기상도) 내일은 전국이 맑다가 밤부터는 전국적으로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제주도와 전남 서해안 지역에는 밤 늦게 비가 내리겠습니다.
(현재기온) 지금 바람이 다소 강하기 때문에 쌀쌀하다고 느끼실텐데요, 현재기온 서울 2도 강릉과 부산 6도 제주 11도로 그다지 낮지는 않습니다.
(최고기온) 내일은 오늘보다 기온 오르겠는데요, 서울 6도 강릉 9도 부산 11도 등이 예상됩니다.
(생활지수) 내일 맑은 날씨 예상되면서 운동지수와 나들이지수 70으로 높아졌습니다. 감기지수는 90으로 높은데요, 맑은 날씨 때문에 건조할 수 있으니까요 수분공급 충분히 하시기 바랍니다.
(공항날씨) 내일 아침 대부분 공항 구름 조금끼는
(주간날씨) 설 연휴 첫날인 토요일에는 비소식이 있습니다. 귀성길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 일요일과 월요일에는 다시 맑은 날씨 예상됩니다
날씨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