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수원 장안구에 모던한 스타일이 돋보이는 집을 지어 입주한 박모씨는 주위사람들을 만날 때마다 집 자랑을 하느라 분주하다. 박씨는 갑갑했던 아파트를 벗어난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듯 하고, 정원과 텃밭에 유실수를 심고 야채를 키울 생각이라며 도심 속 전원주택 칭찬에 입이 마를 지경이다.
최근 각종 편의시설에 교통시설까지 완비된 ‘도심형 전원주택’에 주택수요자들의 관심이 늘고 있다. 수원 이목동에 분양 중인 ‘이목 파인힐스’는 예로부터 배나무가 많기로 유명한 지역이다. 자작나무와 메타쉐콰이어 등의 나무숲도 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다.
서울과의 거리도 가깝다. 단지 전면에 왕복 4차선도로가 접해있어 단지 앞 좌석버스를 타면 성균관대역은 3분, 강남까지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또한 1번 국도, 영동고속도로, 북수원IC, 의왕과천간 고속도로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이목 파인힐스는 45세대 모두 남향배치에 계단식으로 단지가 형성되어 일조권과 조망권이 확보됐다. 공공면적없이 실대지만을 분양하고, 부지는 130~200평으로 다양하다.
자연과 도시를 누리는 입지로 평당 370~440만원 수준이다. 찍어낸 듯한 일괄적인 디자인이 아닌 취향이나 개성에 따라 맞춤형 집을 지을 수 있다.
단지 5분 거리에는 병원, 롯데몰(가칭),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CGV, AK백화점 등이 위치해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이목 파인힐스의 분양사무실과 샘플하우스는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 242-3번지 일원에 마련돼 있다.(문의 031-268-3553)
[매경닷컴 부동산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