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29일 지난 1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3.4% 상승한 4조201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기간 영업이익은 37.6% 줄어 2524억원에 그쳤다. 1분기 당기순이익 역시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22.7% 감소한 2673억원을 보였다.
매출은 LTE가입자가 늘고 기업간 전자상거래(B2B) 솔루션 등 신규사업의 성장에 힘입어 증가세를 보였다. 지난달 말 기준 SK텔레콤의 LTE 가입자는 약 1470만명으로 전체 가입자의 56% 비중까지 늘었다.
SK텔레콤 측은 "데이터 상품 경쟁력 강화에 따라 올 연말 LTE가입자가 전체 가입자의 3분의 2 수준에 달할 것"이라면서 "이용자의 데이터 이용량이 증가하는 점 역시 중장기 수익 개선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B2B 솔루션 사업 매출 역시 전년동기 대비 38% 증가한 1155억원을 보였다.
하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일시적인 마케팅 비용 증가를 비롯해 통신장애 보상비용 지급 등으로 감
황수철 SK텔레콤 CFO 재무관리실장은 "SK텔레콤은 시장 안정화를 위해 상품·서비스 중심의 경쟁 패러다임 전환을 일관되게 추진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데이터 시대를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매경닷컴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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