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대표이사 전중규)은 송도국제도시 RC4블록(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92-8)에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1834가구(일반 분양 1680가구)를 30일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분양한다.
판상형과 타워형의 적절한 조화와 함께 전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다양한 녹지 및 휴게공간이 제공된다. 야외 커뮤니티 공간, 명상 가든, 생태 연못, 잔디 마당 등의 다양한 휴게 공간을 만날 수 있고, 약 1.2km에 달하는 단지 내 순환 산책로는 단지 주변 녹지공간과 연결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송도에서 보기 드문 ‘단지 내 실내 수영장(3개 레인 규모)’이 마련되고, 아이들을 위한 키즈 클럽 및 북카페, 입주민들이 운동을 할 수 있는 휘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그리고 독서실 등도 구성된다.
4Bay의 설계(타입별 상이)로 쾌적성 및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고,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된다. 가변형 벽체, 자녀방 벽지 및 바닥재, 서재형 거실장 등을 소비자가 선택 할 수 있어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주방 팬트리(pantry), 대형 안방 드레스룸, 붙박이 장 등 넉넉한 수납공간은 실용적이다.(타입별 상이)
인근에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국내외 굴지의 기업 및 국제기구 등이 입주를 진행 중이어서 직주근접형 단지로 거듭나게 된다. 또한 외국 유명대학교가 개교한 송도 글로벌캠퍼스를 비롯해 연세대 등 국내 유명 대학들도 위치해 있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33층, 총 15개 동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 기준 63~113㎡ 11개 타입 총 1834가구 규모로 구성(일반분양 1680가구)되며, 그 동안 공급이 없었던 전용 84㎡ 이하의 중소형 타입이 전체 가구 수의 91.5%를 차지한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중소형 대단지, 선호하는 차별화된 상품 등 관심들이 많아 전화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며 “기존 공급된 아파트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가 책정됐기 때문에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분양가는 3.3m²당 평균 1116만원으로 2013년 이후 송도에서 공급된 분양가 중 최저가다.계약금 정액제(1차 계약금 1000만 원)와 중도금(60%)의 대출이자는 무이자가 적용된다.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은 5월 7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목) 1·2순위, 9일(금)
입주예정일은 2017년 3월 예정이고,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8-23번지에 있다.
한편, 호반건설의 대한주택보증 신용등급은 최고등급인 AAA로, 시흥 배곧신도시(5월), 위례신도시(6월) 등의 수도권 분양도 예정돼 있다.
[매경닷컴 조성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