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버스 노사 임금협상 결렬
막판 철야협상에 들어갔던 서울시 버스 노조가 협상 결렬을 선언했습니다. 버스노조가 내일 새벽부터 파업에 들어가기로 해 출근길 교통대란이 우려됩니다.
▶ 오늘 평양서 남북 장관급 회담
제20차 남북 장관급 회담이 오늘(27일) 평양에서 열립니다. 정부는 이번 회담에서 남북간 대화를 정상화시키는 데 주력할 방침입니다.
▶ 인천·경기 일부 '악취' 소동
인천과 부천, 경기도 광명시 일대에 어제 오후 성분을 알 수 없는 냄새가 진동한다는 주민들의 신고가 소방서에 잇따라 접수돼 관계기관이 발원지 파악과 성분 분석에 나섰습니다.
▶ 북 BDA 동결계좌 이르면 다음주 해제
대니얼 글레이저 재무부 부차관보가 방코 델타 아시아 BDA 문제를 최종 논의하기 위해 마카오를 방문했습니다. 북한의 동결계좌가 이르면 다음주 선별해제될 것으로 보입니다.
▶ 국제선 항공 액체류 반입 제한
다음달 1일부터 모듬 국제선 승객은 100밀리리터를 넘는 액체나 젤 또는 에어로졸을 갖고 항공기에 탑승할 수 없게 돼, 탑승 수속에 걸리는 시간이 늘어날 전망입니다.
▶ 기업구조조정 촉진법 1년 만에 부활
상시적 기업 구조조정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게끔 하는 기업 구조조정 촉진법이 국회 통과가 유력시되면서 1년 만에 부활될 것으로 보입니다.
▶ 전경련, 조석
전경련이 어제 저녁 차기 회장 추대를 위한 긴급 회의를 열었지만 조석래 효성 회장의 단독 후보 추대에 실패했습니다.
▶ '디파티드' 작품상 등 4관왕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마틴 스콜세지 감독의 디파티드가 작품상 등 4관왕을 차지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