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기상센터입니다. 오늘 아침 추위 손발이 시려운 정도가 아니가 얼굴이 따가울 정도입니다. 오늘이 절기상 경칩인데요. 중부지역은 체감온도가 영하 15도 가까이 떨어져 있어서 한 겨울만큼, 한 겨울보다 더 추운데요. 강풍주의보가 거의 해제가 되긴 했지만 아직도 찬바람이 조금 강합니다. 바람은 점점 더 약해지겠지만 추위는 계속 남아서 이번 주말, 다음 주 초까지도 꽃샘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오늘 충청과 전라도 지역에는 5cm가량의 눈도 내리겠습니다. 오늘 추위 말고도 또 조심하실 게 있는데요. 바로 황사입니다. 추운 공기를 타고 약하게 황사가 나타나겠습니다. 오늘은 찬공기와 황사먼지로부터 건강 잘 지키셔야겠습니다.
구름모습부터 보시죠. 어제에 이어 오늘도 찬 대륙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북서기류가 들어오면서 서해안 지역으로는 눈구름이 만들어지겠고 황사먼지도 불어오겠습니다.
자세한 오늘 날씨 입니다.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하지만 충청과 전라도, 울릉도 독도지역에는 5~10cm가량의 눈이 내리겠습니다.
오늘 아침 대관령은 영하 14도 까지 떨어졌었는데요. 한 낮에도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추위가 계속 되겠습니다. 영하 3도에서 영상 6도의 분포를 보이겠지만 체감온도는 종일 영하권에 머무르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내일 중북부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